• 최종편집 2023-06-28(수)
 
경상북도 농업기술원
[가람플러스]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14일 칠곡, 구미, 상주 일원에서 청년농업인 20명을 대상으로 청년창업농 경영능력 향상교육 기본과정 현장견학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견학은 청년창업농의 지속적인 경영 개선을 위한 컨설팅 참여를 유도하고 농가 영농 의지를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생산부터 가공, 체험 관광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농촌에 정착한 3인 3색의 청년농업인들을 소개하고 각 농가별 경영개선 컨설팅 사례를 현장 컨설턴트인 강소농 민간전문가에게 직접 들어보는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청년농업인들이 영농에 정착하기까지의 살아있는 경험담과 그들만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상호 소통의 시간을 마련해 참여 농가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청년창업농 경영능력 향상교육 과정을 통해 청년농업인들이 본인의 경영 역량을 확립하며 정보공유의 기회로 삼아 안정적인 영농 정착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용습 경북도 농업기술원장은 “최근 농촌의 고령화와 승계인력 부족으로 농업이 불안정한 상황에서 미래 농업을 이끌어 갈 청년농업인 육성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가”며 “청년농업인의 경영역량 강화와 현장기술 지원을 통해 미래 지역농업의 핵심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6952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북 청년창업농 미래, 현장에서 답을 찾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