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7-05(화)
 
포스터
[가람플러스] 경상북도는 경북여성정책개발원과 함께 청년인재 양성을 위한 사업인 청년발전소 ‘경북청년 인생설계 학교’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북청년 인생설계 학교는 인생전환기에 있는 청년에게 다양한 삶 영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운영하는 사업으로, 예천을 시작으로 의성, 경산에서 주 2회(매주 화·목) 총 26강의로 진행된다.

미취업 청년, 사회초년생 등 다양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자신에게 필요한 분야의 강의를 선택·수강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수도권 등으로 이주하지 않더라도 지역에서 가능성을 찾을 수 있다는 주제로 ‘경북에서 잘사는 법’강의를 개설했다.

이를 통해 지역 정착에 성공한 또래 청년들을 강사로 섭외 해 경북 청년정책 소개와 지역자원 개발·창업 노하우 등을 전수하는데 이해를 높이고, 청년들의 호응을 끌어낼 계획이다.

또 플로깅·밥情 나누기등 참여청년들 간 친분을 쌓고 교류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심신안정을 위한 ‘오일롤볼 만들기’등도 구성해 청년들이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박시균 경북도 청년정책관은“이 사업은 첫 시행인 만큼, 청년 삶과 관련된 최대한의 내용을 담으려고 노력했다”며 “향후 청년들이 원하는 교육 내용을 추가 반영하면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많은 청년들의 참여를 바라고, 인생설계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560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청년발전소‘경북청년 인생설계 학교’본격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