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6-28(수)
 
달서구,'2022년 청년활동 지원사업'참가자 모집!
[가람플러스] 구 달서구는 7월 19일까지 청년을 대상으로'청년 해내기 지원사업'에 참여할 청년 동아리 10팀과 '청년공동체 사회참여 프로젝트 사업'에 참여할 모임 또는 단체 5팀을 모집한다.

올해 4회를 맞는‘청년 해내기 지원사업’은 악기연주, 그림, 진로탐색 등 다양분야의 동아리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으로 해를 거듭할수록 청년들의 호응도가 상승하고 있다.

또한, ‘청년공동체 사회참여 프로젝트 사업’은 청년일자리 창출,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 지역의 이슈 해결 및 사회공헌활동 등 공공과제에 대해 청년들이 참신한 아이디어로 해결점을 모색하며 지역사회발전에 적극 동참하는 계기가 됐다.

참가자격은 달서구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직장 혹은 학교에 다니고 있는 18~39세의 청년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모임 또는 단체이며, 사업 참여를 원하는 청년들은 6월 20일부터 7월 19일까지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특히, 올해 8월 개소예정인 달서구 청년센터를 중심으로 청년활동 지원사업이 추진됨에 따라 청년활동 공간지원, 네트워크 형성, 정보제공 등 플랫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청년들의 공통적인 관심분야에 대해 건전한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사회활동 경험과 새로운 도전으로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바라며, 8월 개소예정인 청년센터를 거점으로 청년들이 꿈꾸는 일등도시 달서구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8283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달서구,'2022년 청년활동 지원사업'참가자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