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6-28(수)
 
힘내라! 경산시가 소상공인을 응원합니다. 소통간담회 개최
[가람플러스] 경산시는 30일 관내 카페에서 이준하 소상공인연합회장, 김여욱 사) 한국외식업중앙회 경상북도지회 경산시지부장과 회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상공인 애로 사항 청취 및 해결방안 도모를 위한'소상공인분야 민생현장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를 통해 관내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영업장을 방문하여 소상공인이 겪고 있는 애로·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에 대해 공유했다.

한편, 경산시 소상공인지원센터는 소상공인들의 애로 사항 청취와 빠른 회복 지원 역할을 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지역사랑상품권 발행, 소상공인 특례보증 및 이차보전액 지원, 경북 공공배달앱 지원, 새바람 체인지업 사업, 손실보상금 지원 등이 있다. 아울러, 식품위생팀에서는 식품위생교육 주관단체 교육경비 지원,식품접객업소 손씻기 시설 지원, 안전한 외식환경조성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지역사랑상품권[경산사랑(愛)카드]의 확대 운영으로 많은 시민의 사랑을 받으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한 소상공인 특례보증 및 이차보전액 지원 강화로 지역 내 소상공인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경산시가 일자리 중심 미래경제라는 시정목표에 부합하여 소상공인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8939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힘내라! 경산시가 소상공인을 응원합니다. 소통간담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