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7-05(화)
 
'구미시 평생학습 중장기 발전계획 연구용역'최종보고회 개최
[가람플러스] 구미시는 4월 20일 수요일 15:00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지방행정발전연구원, 관련 부서장 및 평생교육협의회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구미시 평생학습 중장기 발전계획 연구용역'최종보고회를 가졌다.

본 연구는 구미의 새로운 평생학습도시 정책과 방향을 설정하기 위한 것으로 국가평생교육진흥계획, 경상북도 평생학습 중장기진흥계획과 방향을 맞추고, 지역특성을 반영한 정책사업과 평생학습도시 발전방안을 담고 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지난 중간보고회 의견을 반영하고 구미시 평생학습 체계 마련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담았다. 평생학습원의 컨트롤타워 기능 강화부터, 거점 평생학습시설 네트워크 구축, 분야별 평생학습 강좌 확산까지 각 단계별로 구분하고, 이를 위한 학습도시 핵심전략을 ‘다함께 배움도시’, ‘촘촘한 배움도시’, ‘YES평생배움도시’로 제안하였다.

특히 효율적인 평생학습 네트워크를 위해 평생교육시설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관리 시스템 구축, 시설별 중점 사업 및 강좌 운영방향, 각 부서와 연계한 대상별, 연령별 사업 방향을 제시하였다.

장세용 구미시장은“시민의 보편적 평생학습이 가능하게 하려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연구결과를 토대로 시민과 함께 성장하고 배우는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 구미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하였다.
태그

전체댓글 0

  • 0795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시 평생학습 중장기 발전계획 연구용역'최종보고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