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6-28(수)
 
행정고민! 청년에게 묻다! 대구 북구'청년 솔루션 스쿨'밋업데이 개최
[가람플러스] 대구 북구청은 6월 25일 행정기관의 현안 과제를 청년과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청년 솔루션스쿨 : 우문현답'사업 추진을 위해 오리엔테이션 행사인 밋업데이를 개최하였다.

“우문현답 : 우리의 문제는 현장에서 답을 찾는다”라는 부제로 추진하는 해당사업은 구청 내 각 부서별 현안 업무 추진 중 문제점, 상습·고질적 민원사항, 장기 미해결 업무 등을 과제로 선정하여 청년들과 담당공무원들이 함께 해결책을 고민해보는 청년 참여형프로그램이다.

북구청은 해당사업 추진을 위해 올해 2월까지 부서별 과제를 취합한 결과 관광사업 활성화, 전동킥보드 관리, 북구 축제 활성화, 쾌적한 가로환경 조성, 청년 일자리 확보, 쓰레기 무단투기 핀셋형 규제의 6개 과제를 선정하였고, 지난 19일까지 25명의 청년을 최종 선발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북구청 청년사업 전반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청년 솔루션스쿨 사업의 추진배경, 목적 및 향후 일정에 대한 안내가 있은 후 6개 행정과제에 대한 담당공무원의 상세한 설명이 이어졌다. 이후 자신만의 명패만들기 등 참여자 간 네트워킹 활동을 통해 향후 원활한 사업 수행을 위해 팀워크를 공고히 하는 자리도 가졌다.

배광식 북구청장은“이번 청년 솔루션스쿨 사업은 청년의 관심사나 고민 위주의 기존 청년 사업과 차별화하여 행정기관의 문제점을 청년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해결해 보고자 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들은 공익사업의 목적과 취지를 공유하고 행정경험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기를 바라며, 참여 공무원은 행정편의적 사고를 탈피하고 청년정책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609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행정고민! 청년에게 묻다! 대구 북구'청년 솔루션 스쿨'밋업데이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