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6-28(수)
 
2022 상주곶감배 e-스포츠대회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디지털 체험존 운영 '호응'
[가람플러스] 상주시는 2022 상주곶감배 e-스포츠대회가 열렸던 왕산역사공원에서 “찾아가는 디지털 체험존”을 운영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디지털 체험존”에서는 초등학교 고학년과 중학교 1학년 각 10명을 대상으로 오전․오후 각 2시간 동안 드론 체험 교육을 진행했다. 어린이들을 위해서는 3D 펜을 이용한 상주시 SNS 캐릭터 도리․수니 열쇠고리와 무드 등 만들기를 했으며 실버․시니어를 위해서는 VR(가상현실) 헬스케어 체험, 교육용 키오스크 활용, 스마트폰 기본 사용법 등을 전문강사가 일대일 교육으로 진행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한편, 상주시는 어르신들이 많이 찾는 노인종합복지관 1층 로비에 디지털 체험존을 상시 운영 중이다. 상시 배치된 서포터즈와 일대일 교육을 통해 키오스크, 태블릿, AI 스피커, 스마트전구, VR 기기를 체험할 수 있으며, 온라인 스튜디오 공간을 통해 1인 방송도 직접 제작할 수 있다.

이번 체험에 참여한 성동초등학교 5학년 여학생은 “드론 기초 이론과 비행 실습 교육을 받은 후에, 내 손으로 직접 드론을 비행시켜 전용 부스에 설치된 장애물도 통과했다.”라며 또한“3D 펜을 이용해 손으로 직접 만든 상주시 SNS 캐릭터 도리 열쇠고리도 책가방에 달았다.”라며 환한 웃음을 지었다.

강영석 시장은 “상주곶감배 e-스포츠대회 기간 중 디지털 체험존 운영은 시민들에게 한 발 더 다가가는 디지털 활용의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됐다.”라며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정보화 교육을 지속해서 추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2127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2 상주곶감배 e-스포츠대회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디지털 체험존 운영 '호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