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6-28(수)
 
2022년 서구 청년 미래플랜 아카데미 개최
[가람플러스] 대구 서구청은 청년의 다양한 관심사를 반영한 명사 초청 강연 '청년 미래플랜 아카데미'를 오는 10월 31일부터 세 차례에 걸쳐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년 미래플랜 아카데미'는 취업난, 경제불황 등으로 지친 청년들에게 정보전달과 동기부여의 장을 제공하고자 기획됐으며, 문화·예술, 재테크, 경제 세 가지 주제의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첫 번째 강연은 10월 31일 오후 4시 이동진 영화평론가를 초청하여 '영화 속 ‘선택’을 통해 배우는 삶의 지혜'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풍부한 영화 지식과 감성적인 문체로 유명한 이동진 평론가는 이번 강연에서 영화 속 인물들이 어떤 선택을 했는지 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의 삶에서 중요한 선택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이어지는 강연은 △11월 8일 오후 4시 김짠부 유튜버의 '김짠부가 알려주는 2030 맞춤 재테크'와 △11월 14일 오후 6시 30분 오건영 경제전문가의 '인플레이션 시대,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모든 강연은 서구 문화회관에서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서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참여 링크나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온라인 사전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교육청소년과에 전화로 문의하거나 서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이번 강연이 청년들에게 동기부여의 장을 마련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2030 세대의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8349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2년 서구 청년 미래플랜 아카데미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