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6-28(수)
 
‘청년이 꿈꾸는 중구’ 대구 중구, 제4회 청년정책위원회 개최
[가람플러스] 대구 중구청은 지난 5일 오후 2시 중구청 3층 회의실에서 제4회 청년정책위원회를 개최했다.

‘대구 중구 청년기본조례’에 의거하여 개최된 제4회 청년정책위원회는, 2022년 한해동안 중구에서 시행된 청년정책 사업들에 대한 실적 보고와 제도 개선을 위한 의견 교환 및 내년도 청년정책 사업의 시행과 관련된 사항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위원장인 류규하 중구청장을 비롯한 10명의 위원이 참석했으며, 지난 10월 신규로 위촉된 5명의 신규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전달식도 함께 진행했다.

4개 분야 12개 사업으로 진행한 중구의 청년 사업들이 청년정책위원회의 검토를 거쳐'청년 커뮤니티 활동지원 사업', '제1회 중구 청년의 날 행사' 등의 자체 사업들이 좀 더 현실적인 사업으로 거듭 날 수 있었으며, 특히 '청년임대료 사업 지원'의 경우 동성로라는 최대 상업 지구가 있는 중구의 특색에 맞는 사업으로 한 층 더 자리매김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지난 10월 11일 청년 사업자에 대한 폭넓은 지원 근거 마련을 위해 대구광역시 중구 청년기본조례를 개정했고, 중구 청년의 능력개발과 자립 성장을 도와 줄 청년지원센터에 대한 설치 근거도 마련했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2022년 청년정책위원들의 많은 관심과 노력으로 ‘청년이 꿈꾸는 중구’를 위한 첫 걸음을 잘 내딛은 만큼, 위원님들의 2023년도의 활약상도 기대한다”고 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0573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청년이 꿈꾸는 중구’ 대구 중구, 제4회 청년정책위원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